라이프쉐어가 '스몰 브랜드'를 이끌어 가는 대표, 실무자를 바탕으로 업무 능력 향상에서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컨설팅 과정을 선보입니다.
큰 진정성과 실질적인 노하우를 가득 담았습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준비하시는 분들, 회사에서 갑자기 사업 기획, 세일즈, 마케팅 업무를 하게 되신 분들, 피벗을 앞둔 모든 스몰 브랜드 대표님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 무료 설명회 일정 : 4월 5일, 4월 12일 저녁 8시 ZOOM
- 설명회 신청 : 클릭해서 30초 신청하기
- 초급 일정 : 5/6(목), 5/20(토), 6/3(토), 6/4(일), 낮 12시 ~ 6시
- 중급 일정 : 6/11(일), 6/25(일), 7/9(일), 낮 12시 ~ 5시
- 운영 : 오프라인 소규모 강의, 실습모임, 추가로 VOD 과정이 함께 운영됩니다.
*4월 13일까지 오프라인 초급, 중급 10% 얼리버드 할인 진행
- 오프라인 초급 : 3,000,000 -> 2,700,000원
- 오프라인 중급 : 4,000,000 -> 3,600,000원
* 회사 경비, 교육비 등으로 결제하세요. 법인 카드 결제 및 현금영수증이 가능합니다. 영수증 및 강의 수료 증빙 가능합니다. (*계산서 발행 10% 추가) -> 홈페이지 문의
라이프쉐어 '스몰 브랜드' 비밀노트
라이프쉐어는 왜 '스몰 브랜드' 컨설팅 과정을 시작하나요?
라이프쉐어를 시작하고 6년이 지났습니다.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드는 건 무척이나 힘든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지금까지 살아남느라 배운 것들이 엄청난 가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스몰 브랜드를 만들고, 이끌어 나가는 일. 미션도 좋고, 가치도 좋은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일을 해보면, how가 너무 어렵습니다.
분명 잘하는 것이 있어서, 시작한 일인데요. 한 부분을 잘하는 것과 지속해서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이런 분들의 마음을 너무 잘 아니깐, 옆에서 공감해주고, 기획이나 전략 등을 아는 한 최대한 알려주다보니 자연스럽게 컨설팅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함께 5년의 시간을 단축해요."
스몰 브랜드의 길은 대기업과 달라요. 또 이미 든든한 투자를 받아서 나아가는 스타트업과도 달라요. 최소한의 구조와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세상에 너무 잘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변을 보고 구색을 맞추는 형태로 시작하면 못해도 2년이 그냥 날라갑니다. 그래서 먼저 질문을 통한 자기인식과 집중해서 키워야 하는 강점이 뭔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1.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해요
2. 업계에서의 자신의 역할과 포지션(나아가야할 방향)을 분명히 알아야 해요.
3. 소기업 비지니스의 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로 구조를 짤 줄 알아야 해요.
이 다음에 갖춰야하는 것이 팔리는 기획력, 효과적인 제작능력, 커뮤니케이션-홍보-세일즈 감각 등이에요. 정말 뭐가 많습니다.
"상위 1%가 되는 컨설팅 과정"
하지만 이 강의를 듣고 나면, 우선 누구와 같이 일해도 콘텐츠 기획자 또는 콘텐츠 비지니스 운영자로서 1% 대우를 받게 됩니다. 왜냐하면 기본이나 원리를 모르고, 기획이나 전략에 대한 고찰 없이 열심히 허우적거리거다가 지쳐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에요.
라이프쉐어가 경력직 후배가 들어오면 내 사람 만든다는 마음으로 정말 모든 것을 쏟는 마음으로 교육을 짰습니다. 항상 업계에서 제일 잘나가는 분들도 멘토링으로 붙여주곤 했습니다.
이번 스몰 브랜드 컨설팅 과정도, 보여주기 식 강의가 아니라 정말 영혼을 담아 내 사람 키우듯이 만들었습니다. 수강생분들의 향후 5~10년 실무와 비지니스가 든든하도록 치열하게 옆에서 돕겠습니다.
최재원 라이프쉐어 대표 (@chorong_guedero)
현) 라이프쉐어 대표
현) 이너시티 대표
2022 라이프쉐어 대화카드 단일 매출 10억
2021 서울시 성북구 '이너시티' 사옥 건축
2020 와디즈 라이프 밸런스 부문 베스트 어워즈
저서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작은 여행, 다녀오겠습니다> 등
삼성 전자, LG 인재원, 포스코 그룹, 한양대학교, 카이스트 등 다수 기업과 대학 출강
'채자영' 스토리 소사이어티 대표 (@storysenter_jy)
안녕하세요, 감성과 이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내러티브를 전략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스토리젠터 채자영입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이야기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역할을 해왔는데요, 결국 가장 차별화된 이야기는 나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반영한 이야기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가장 나다운 혹은 우리다운 브랜드 이야기, 처음엔 저도 정말 어려웠지만 사실 어렵지 않아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빛나는 이야기는 있으니까요. 특히 스몰 브랜드의 경우, 아주 사소한 이야기들을 성실하게 쌓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전하려고 하는 가장 본질적인 메시지를 어떻게 기획해야하는지, 이 메시지를 기반으로 어떤 이야기를 쌓아가야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 그럼, 곧 만나요!
前) 스토리 전략 기획사 필로스토리Philostory 공동 대표
前) 스토리텔러를 위한 공간 연남동 <기록상점> 기획 및 운영
前) ㈜아워홈 입찰 전략 전문 프리젠터
現) <말가짐> (2022), <실전 프레젠테이션 이야기> (2021) 저자 (NAVER 베스트셀러 선정)
- 삼성, 현대, ISU그룹, Plus X, PUBLY 등 스토리 컨설팅 및 콘텐츠 강의 경력 다수
2020 현대백화점 리브랜딩 전략 스토리 및 슬로건 개발 - 인천공항 · 코엑스 · 평창동계올림픽 등 누적 수주금액 2,000억 원의
- 실전 스토리 전략 기획 및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문가
- EBS 방송 'CLASS-e' <마음을 움직이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자기계발 1위
'이지현' 널위한문화예술 C.O.O (@_april_lee__)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 스타트업 〈널 위한 문화예술〉에서 예술의 가능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실험하고 있습니다. 회사 밖에서는 예술이 작동하는 순간을 탐구하는 문화 기획자로 활동하며, 예술을 기획하는 사람들과 연대를 만들어가는데 많은 관심이 많은데요.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좋은 기획물과 콘텐츠는 알아서 잘 알려진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좋은 소셜마케팅이 더해지면 그 에너지는 더욱 폭발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이 SNS채널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새로운 SNS 채널이 등장하기도 하고, SNS의 운영방식이 달라지기도 하면서 저 또한 어려움이 많았지만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라이프쉐어에서 저는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이자, 또 종종 좋은 기회로 프로그램의 호스트로 함께한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낌없이 소셜마케팅 노하우를 나눠드리려고 하니 자신의 기획과 콘텐츠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함께해요!
현) 예술 콘텐츠 스타트업 '널 위한 문화예술' COO 재직
-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수료
- 예술경영 커뮤니티 '줌줍' 운영
- <예술계 돌아가는 소리> 공동 저자
- 21' 전주비빔밥축제 예술감독
- 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캠페인 자문/기획 참여
- 2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꿈의오케스트라 예술강사 워크숍 기획 및 교육키트 제작
'이승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익스퍼트 매니저
안녕하세요. 저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전략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승아라고 합니다. 산업 정책분야에서 입법 보좌, 전략기획 등으로 커리어를 시작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합류하여 다양한 단계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및 해외 진출, 네트워크 지원 업무부터 현재 전략 기획 및 자금 조달, IR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지만 그것을 비즈니스화 하고 지속가능하게 운영하는 것은 또 다른 새로운 역량이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역량에 더해 투자 유치를 위한 준비, 투자자들을 만나기 위한 사전 작업 등에 대해 나눠볼 시간이 될 것 같아요. 특히 미니워크숍을 통해 해당 내용을 구체화해보고, 피드백된 결과물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구성하려고 합니다. 저와 함께 비즈니스로서 한 단계 나아갈 준비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 블루포인트파트너스(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전략기획팀 익스퍼트 매니저 (2019.3~) | 전략기획, IR
전)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매니저| 스타트업 펀딩클럽,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연구원 | 전략기획실
전) 국회 정책비서 | 의정 및 정책보좌
- 창업진흥원 이러닝 창업 에듀 강의 (초기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투자 유치 준비) | 2022.04
- 정부 출연연구기관 스타트업 정책 자문 (액셀러레이터 부문) | 2022.01
- 건국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초빙 강연 (투자 유치 시 고려해야 할 ESG) | 2021.11
- 세종 창조경제혁신센터 초빙 강연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ESG) | 2021.10
최수전 레몬베이스 신사업 매니저
반갑습니다. 최수전입니다. IT 창업이라는 첫 커리어를 시작으로 총 3 곳의 스타트업을 거쳐 B2B 사업개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Early Stage의 조직에서 시장 가설을 검증하고,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일을 하였고, 대부분 토대를 마련하는 업무를 주로 해 온 터라 B2B 시장 개발에 있어 '실전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거 같아요.
저의 세션은 극소수의 인원과 부족한 자원으로 "어떻게 하면 나의 서비스/컨텐츠를 원하는 잠재 수요를 타깃하고 섭렵할 수 있을까?" 결국 이 질문으로부터 출합니다. 그리고 '가장 빠르게 실행 할 수 있는' Action부터 해 나간다면, B2B 사업 여러분도 빠르게 감을 잡으실거에요.
- B2B 비즈니스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 Framework(or 핵심 개념)이 무엇일까?
- 아직 B2B 세일즈나 사업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기업 고객을 정의하고 타깃할 수 있을까요?
- 타깃을 정의했다면, 어떻게 다가갈까? 세부적인 Go To Market 전략을 수립하고 싶어요.
- 위를 기반으로, '가장 빠르게' Action 할 수 있는 아웃바운드 세일즈 Tactic과 스마트한 Tool은 없을까요?
현) 레몬베이스 / Business Group / Business Manager
전) Nex-text Co-founder / 기획팀장
전) 롯데백화점 / 영업관리
전) 코멘토 / 사업개발 매니저
전) 클라썸 / 사업개발 팀장
1. 소기업 구조의 이해
- 나는 누구인가 young guru(메시지), Insider(빛), Super connector(확장), Traveller(탐험)
- 나는 어디에 있어야 하나 xy축 무한 그리기
- 소그룹 팀빌딩 이해 : 나의 일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톱니바퀴 이해, 역할의 이해
- 구조의 이해 : 어떤 사람은 코어에, 외주에 두어야 하는가, 누구와 함께해야 하나
2. 비지니스 기획 1편 ‘키워드'
- 아이템 발굴 : 안의 니즈, 바깥 시장의 문제 & 미션
- 진단 : 키워드 - 시장, 차별화 / 솔루션 - 강점과 연결
- 가꾸기 : 변화, 믹스, 비쥬얼 스토리텔링 (이너시티 예시 공유)
3. 비지니스 기획 2편 ‘포지션'
- 타겟, 가격 / 박리다매에서부터 고급화 사이 나의 위치와 전략을 정하기
- 메인 / 서브 / 세부 타겟 선정하는 법, 고객 지도 그리기
- 시장에서의 위치 파악하기 / 그에 따른 유입 전략
- 가격 전략 pricing -> kick check -> pricing
4. 디자이너 없는 디자인
- 브랜딩 차원의 쌓아나가는 디자인 vs 속도 빠른 중퀄리티
- 디자인 '디자이너 없는 디자인 - 템플릿과 칸바 보드'
- 색감과 레이아웃, 균형과 여백
- 이미지 기본과 이미지 스토리텔링
5. 글쓰기
- 전략 : 목표 설정과 에너지 예산 줄이기
- 실전 : 헤드카피와 도입. 문장 간추리기, 확신 주기 들게, 메시지 하나 남기기, 독자에게 친절해질 수 있는 방법, 레이아웃과, 문장의 아름다움 한스푼
with 챗GPT를 나의 부사수로 활용하는 법
1. 커뮤니티
나의 고객을 쌓아가는 것이 바로 가장 빠른 홍보
커뮤니티 a to z
1) 메시지, 2) 연결감, 3) 참여 기회, 4) 지속성, 5) 정직, 6) 기록
2. 홍보
고객이 내게 오는 길, 비중을 두어야 할 곳 찾기
특강 (1.5h) 이지현 널위한문화예술 cco - 스몰 브랜드 sns 마케팅 비법 전수
3. B2B 비지니스 실전
사업으로 나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기업 고객
1) 커뮤니케이션 실전
- 질문법, 소개서, 메뉴얼, 기록 매체, 미팅 실전
- 고객에게 줄 4가지 가치 설정
2) 전략 & 확장
- 특강 : 레몬베이스 신사업 팀 - 최수전 매니저 - 효과적인 b2b 접근 전략
4. 크라우드 펀딩
- 내게 맞는 크라우드 펀딩 유효한 전략. 굳즈, 서비스, PDF, 이용권 등등
- 상세 페이지 실습
5. OVER THE LINE 선을 넘기
- 프리미엄, 플렛폼, 글로벌, 디지털 전환
- 다시 쓰는 사업계획서, 피칭 워크숍
- 소규모 컨텐츠 비지니스 한계와 확장
- 플레이어 개인의 행복과 일의 몰입도
[제품 반품/교환 안내]
- 제품 하자로 인해 교환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라이프쉐어가 부담합니다
- 제품 수령 7일 이내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 문의는 라이프쉐어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가능 합니다.
※교환/환불 불가능한 경우
- 고객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제외)
- 고객의 사용/소비에 의해 제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 시간 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의 가치가 상실한 경우
- 고객 단순 변심
- 라이프쉐어를 통한 교환/환불/AS 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
[ 프로그램 환불 안내 ]
이벤트/워크샵 프로그램
- 시작 7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액 환불
- 시작 7일에서 5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20%를 제한 금액 환불
- 시작 5일에서 3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30%를 제한 금액 환불
- 시작 3일에서 1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40%를 제한 금액 환불
- 당일 환불 불가
- 하루의 기준은 매일 00:00:00부터 23:59:59까지 입니다.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
- 모임 오픈 7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액 환불
- 모임 오픈 5일에서 1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20%를 제한 금액 환불
- 1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의 30%을 제한 금액 환불
- 2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의 60%을 제한 금액 환불
- 3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환불 불가
라이프쉐어 '스몰 브랜드' 비밀노트
라이프쉐어는 왜 '스몰 브랜드' 컨설팅 과정을 시작하나요?
라이프쉐어를 시작하고 6년이 지났습니다.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드는 건 무척이나 힘든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지금까지 살아남느라 배운 것들이 엄청난 가치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스몰 브랜드를 만들고, 이끌어 나가는 일. 미션도 좋고, 가치도 좋은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일을 해보면, how가 너무 어렵습니다.
분명 잘하는 것이 있어서, 시작한 일인데요. 한 부분을 잘하는 것과 지속해서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이런 분들의 마음을 너무 잘 아니깐, 옆에서 공감해주고, 기획이나 전략 등을 아는 한 최대한 알려주다보니 자연스럽게 컨설팅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함께 5년의 시간을 단축해요."
스몰 브랜드의 길은 대기업과 달라요. 또 이미 든든한 투자를 받아서 나아가는 스타트업과도 달라요. 최소한의 구조와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세상에 너무 잘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변을 보고 구색을 맞추는 형태로 시작하면 못해도 2년이 그냥 날라갑니다. 그래서 먼저 질문을 통한 자기인식과 집중해서 키워야 하는 강점이 뭔지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1.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해요
2. 업계에서의 자신의 역할과 포지션(나아가야할 방향)을 분명히 알아야 해요.
3. 소기업 비지니스의 메카니즘에 대한 이해로 구조를 짤 줄 알아야 해요.
이 다음에 갖춰야하는 것이 팔리는 기획력, 효과적인 제작능력, 커뮤니케이션-홍보-세일즈 감각 등이에요. 정말 뭐가 많습니다.
"상위 1%가 되는 컨설팅 과정"
하지만 이 강의를 듣고 나면, 우선 누구와 같이 일해도 콘텐츠 기획자 또는 콘텐츠 비지니스 운영자로서 1% 대우를 받게 됩니다. 왜냐하면 기본이나 원리를 모르고, 기획이나 전략에 대한 고찰 없이 열심히 허우적거리거다가 지쳐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에요.
라이프쉐어가 경력직 후배가 들어오면 내 사람 만든다는 마음으로 정말 모든 것을 쏟는 마음으로 교육을 짰습니다. 항상 업계에서 제일 잘나가는 분들도 멘토링으로 붙여주곤 했습니다.
이번 스몰 브랜드 컨설팅 과정도, 보여주기 식 강의가 아니라 정말 영혼을 담아 내 사람 키우듯이 만들었습니다. 수강생분들의 향후 5~10년 실무와 비지니스가 든든하도록 치열하게 옆에서 돕겠습니다.
최재원 라이프쉐어 대표 (@chorong_guedero)
현) 라이프쉐어 대표
현) 이너시티 대표
2022 라이프쉐어 대화카드 단일 매출 10억
2021 서울시 성북구 '이너시티' 사옥 건축
2020 와디즈 라이프 밸런스 부문 베스트 어워즈
저서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 <작은 여행, 다녀오겠습니다> 등
삼성 전자, LG 인재원, 포스코 그룹, 한양대학교, 카이스트 등 다수 기업과 대학 출강
'채자영' 스토리 소사이어티 대표 (@storysenter_jy)
안녕하세요, 감성과 이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내러티브를 전략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스토리젠터 채자영입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비즈니스 현장에서 이야기를 통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역할을 해왔는데요, 결국 가장 차별화된 이야기는 나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반영한 이야기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가장 나다운 혹은 우리다운 브랜드 이야기, 처음엔 저도 정말 어려웠지만 사실 어렵지 않아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빛나는 이야기는 있으니까요. 특히 스몰 브랜드의 경우, 아주 사소한 이야기들을 성실하게 쌓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전하려고 하는 가장 본질적인 메시지를 어떻게 기획해야하는지, 이 메시지를 기반으로 어떤 이야기를 쌓아가야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 그럼, 곧 만나요!
前) 스토리 전략 기획사 필로스토리Philostory 공동 대표
前) 스토리텔러를 위한 공간 연남동 <기록상점> 기획 및 운영
前) ㈜아워홈 입찰 전략 전문 프리젠터
現) <말가짐> (2022), <실전 프레젠테이션 이야기> (2021) 저자 (NAVER 베스트셀러 선정)
- 삼성, 현대, ISU그룹, Plus X, PUBLY 등 스토리 컨설팅 및 콘텐츠 강의 경력 다수
2020 현대백화점 리브랜딩 전략 스토리 및 슬로건 개발 - 인천공항 · 코엑스 · 평창동계올림픽 등 누적 수주금액 2,000억 원의
- 실전 스토리 전략 기획 및 브랜드 스토리텔링 전문가
- EBS 방송 'CLASS-e' <마음을 움직이는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자기계발 1위
'이지현' 널위한문화예술 C.O.O (@_april_lee__)
안녕하세요. 저는 콘텐츠 스타트업 〈널 위한 문화예술〉에서 예술의 가능성을 다양한 방식으로 실험하고 있습니다. 회사 밖에서는 예술이 작동하는 순간을 탐구하는 문화 기획자로 활동하며, 예술을 기획하는 사람들과 연대를 만들어가는데 많은 관심이 많은데요.
그 과정에서 깨달은 것이 하나 있습니다. 좋은 기획물과 콘텐츠는 알아서 잘 알려진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좋은 소셜마케팅이 더해지면 그 에너지는 더욱 폭발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같이 SNS채널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새로운 SNS 채널이 등장하기도 하고, SNS의 운영방식이 달라지기도 하면서 저 또한 어려움이 많았지만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라이프쉐어에서 저는 여러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이자, 또 종종 좋은 기회로 프로그램의 호스트로 함께한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낌없이 소셜마케팅 노하우를 나눠드리려고 하니 자신의 기획과 콘텐츠에 날개를 달아주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함께해요!
현) 예술 콘텐츠 스타트업 '널 위한 문화예술' COO 재직
- 홍익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 수료
- 예술경영 커뮤니티 '줌줍' 운영
- <예술계 돌아가는 소리> 공동 저자
- 21' 전주비빔밥축제 예술감독
- 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캠페인 자문/기획 참여
- 2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꿈의오케스트라 예술강사 워크숍 기획 및 교육키트 제작
'이승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익스퍼트 매니저
안녕하세요. 저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전략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승아라고 합니다. 산업 정책분야에서 입법 보좌, 전략기획 등으로 커리어를 시작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합류하여 다양한 단계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및 해외 진출, 네트워크 지원 업무부터 현재 전략 기획 및 자금 조달, IR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지만 그것을 비즈니스화 하고 지속가능하게 운영하는 것은 또 다른 새로운 역량이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역량에 더해 투자 유치를 위한 준비, 투자자들을 만나기 위한 사전 작업 등에 대해 나눠볼 시간이 될 것 같아요. 특히 미니워크숍을 통해 해당 내용을 구체화해보고, 피드백된 결과물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구성하려고 합니다. 저와 함께 비즈니스로서 한 단계 나아갈 준비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 블루포인트파트너스(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전략기획팀 익스퍼트 매니저 (2019.3~) | 전략기획, IR
전)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매니저| 스타트업 펀딩클럽, 해외진출 지원 프로그램,
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연구원 | 전략기획실
전) 국회 정책비서 | 의정 및 정책보좌
- 창업진흥원 이러닝 창업 에듀 강의 (초기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투자 유치 준비) | 2022.04
- 정부 출연연구기관 스타트업 정책 자문 (액셀러레이터 부문) | 2022.01
- 건국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초빙 강연 (투자 유치 시 고려해야 할 ESG) | 2021.11
- 세종 창조경제혁신센터 초빙 강연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ESG) | 2021.10
최수전 레몬베이스 신사업 매니저
반갑습니다. 최수전입니다. IT 창업이라는 첫 커리어를 시작으로 총 3 곳의 스타트업을 거쳐 B2B 사업개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Early Stage의 조직에서 시장 가설을 검증하고,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일을 하였고, 대부분 토대를 마련하는 업무를 주로 해 온 터라 B2B 시장 개발에 있어 '실전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거 같아요.
저의 세션은 극소수의 인원과 부족한 자원으로 "어떻게 하면 나의 서비스/컨텐츠를 원하는 잠재 수요를 타깃하고 섭렵할 수 있을까?" 결국 이 질문으로부터 출합니다. 그리고 '가장 빠르게 실행 할 수 있는' Action부터 해 나간다면, B2B 사업 여러분도 빠르게 감을 잡으실거에요.
- B2B 비즈니스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 Framework(or 핵심 개념)이 무엇일까?
- 아직 B2B 세일즈나 사업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기업 고객을 정의하고 타깃할 수 있을까요?
- 타깃을 정의했다면, 어떻게 다가갈까? 세부적인 Go To Market 전략을 수립하고 싶어요.
- 위를 기반으로, '가장 빠르게' Action 할 수 있는 아웃바운드 세일즈 Tactic과 스마트한 Tool은 없을까요?
현) 레몬베이스 / Business Group / Business Manager
전) Nex-text Co-founder / 기획팀장
전) 롯데백화점 / 영업관리
전) 코멘토 / 사업개발 매니저
전) 클라썸 / 사업개발 팀장
1. 소기업 구조의 이해
- 나는 누구인가 young guru(메시지), Insider(빛), Super connector(확장), Traveller(탐험)
- 나는 어디에 있어야 하나 xy축 무한 그리기
- 소그룹 팀빌딩 이해 : 나의 일은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톱니바퀴 이해, 역할의 이해
- 구조의 이해 : 어떤 사람은 코어에, 외주에 두어야 하는가, 누구와 함께해야 하나
2. 비지니스 기획 1편 ‘키워드'
- 아이템 발굴 : 안의 니즈, 바깥 시장의 문제 & 미션
- 진단 : 키워드 - 시장, 차별화 / 솔루션 - 강점과 연결
- 가꾸기 : 변화, 믹스, 비쥬얼 스토리텔링 (이너시티 예시 공유)
3. 비지니스 기획 2편 ‘포지션'
- 타겟, 가격 / 박리다매에서부터 고급화 사이 나의 위치와 전략을 정하기
- 메인 / 서브 / 세부 타겟 선정하는 법, 고객 지도 그리기
- 시장에서의 위치 파악하기 / 그에 따른 유입 전략
- 가격 전략 pricing -> kick check -> pricing
4. 디자이너 없는 디자인
- 브랜딩 차원의 쌓아나가는 디자인 vs 속도 빠른 중퀄리티
- 디자인 '디자이너 없는 디자인 - 템플릿과 칸바 보드'
- 색감과 레이아웃, 균형과 여백
- 이미지 기본과 이미지 스토리텔링
5. 글쓰기
- 전략 : 목표 설정과 에너지 예산 줄이기
- 실전 : 헤드카피와 도입. 문장 간추리기, 확신 주기 들게, 메시지 하나 남기기, 독자에게 친절해질 수 있는 방법, 레이아웃과, 문장의 아름다움 한스푼
with 챗GPT를 나의 부사수로 활용하는 법
1. 커뮤니티
나의 고객을 쌓아가는 것이 바로 가장 빠른 홍보
커뮤니티 a to z
1) 메시지, 2) 연결감, 3) 참여 기회, 4) 지속성, 5) 정직, 6) 기록
2. 홍보
고객이 내게 오는 길, 비중을 두어야 할 곳 찾기
특강 (1.5h) 이지현 널위한문화예술 cco - 스몰 브랜드 sns 마케팅 비법 전수
3. B2B 비지니스 실전
사업으로 나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기업 고객
1) 커뮤니케이션 실전
- 질문법, 소개서, 메뉴얼, 기록 매체, 미팅 실전
- 고객에게 줄 4가지 가치 설정
2) 전략 & 확장
- 특강 : 레몬베이스 신사업 팀 - 최수전 매니저 - 효과적인 b2b 접근 전략
4. 크라우드 펀딩
- 내게 맞는 크라우드 펀딩 유효한 전략. 굳즈, 서비스, PDF, 이용권 등등
- 상세 페이지 실습
5. OVER THE LINE 선을 넘기
- 프리미엄, 플렛폼, 글로벌, 디지털 전환
- 다시 쓰는 사업계획서, 피칭 워크숍
- 소규모 컨텐츠 비지니스 한계와 확장
- 플레이어 개인의 행복과 일의 몰입도
[제품 반품/교환 안내]
- 제품 하자로 인해 교환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라이프쉐어가 부담합니다
- 제품 수령 7일 이내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 문의는 라이프쉐어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가능 합니다.
※교환/환불 불가능한 경우
- 고객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단지 확인을 위한 포장 훼손 제외)
- 고객의 사용/소비에 의해 제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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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단순 변심
- 라이프쉐어를 통한 교환/환불/AS 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
[ 프로그램 환불 안내 ]
이벤트/워크샵 프로그램
- 시작 7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액 환불
- 시작 7일에서 5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20%를 제한 금액 환불
- 시작 5일에서 3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30%를 제한 금액 환불
- 시작 3일에서 1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40%를 제한 금액 환불
- 당일 환불 불가
- 하루의 기준은 매일 00:00:00부터 23:59:59까지 입니다.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프로그램
- 모임 오픈 7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액 환불
- 모임 오픈 5일에서 1일 전까지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20%를 제한 금액 환불
- 1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의 30%을 제한 금액 환불
- 2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전체 금액의 60%을 제한 금액 환불
- 3회차 진행 후 환불 신청 시 : 환불 불가